임신 후 태교여행이 인기입니다. 태교여행은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본격 육아가 시작되기 전에 부부 단둘의 추억거리도 만들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이런 기회를 놓칠 수는 없죠! 이제는 모든 부부들의 필수 코스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임산부도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는 해외 태교여행지 BEST 5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각 지역마다 장단점을 분석해 보았는데요, 여행지마다 특징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즐거운 태교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해외 태교여행 추천 BEST 5
1. 미국 괌
태교여행의 성지. 태교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옵션. 바로 미국 괌입니다. 4시간 반이라는 짧은 비행기 시간으로 임산부도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고, 적도 근처에 위치해서 일년 내내에 따뜻한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물을 깨끗하고 깊지 않으며, 한국 면허증으로 렌트카도 가능해서 이동이 불편한 임산부도 놀기 너무 좋은 동네에요. 렌트카를 빌려서 원하는 공원에 무료로 주차하고 수영할 수 있습니다! 모든게 자유로워요!
단점이라면 휴양말고는 할게 부족하다는 점 입니다. 화려한 도시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심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동남아 휴양지에 비해서는 물가가 비쌉니다. 그리고 최근 리모델링한 호텔 이외에는 노후화된 리조트가 많아요. 만약 좋은 호텔을 원하신다면 약간의 웃돈을 주고 최근 지어진 츠바키 타워로 가셔야 합니다.
2. 미국 하와이
미국 하와이? 괌하고 똑같지 않나? 라고 생각하셨으면 오산입니다. 두 지역은 놀러가는 포인트가 정 반대에요. 바다 외에는 놀것이 부족한 괌과는 달리 하와이의 호놀룰루에서는 일주일 내내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그 유명한 와이키키 해변에서 부드러운 모래를 즐기고 밤에는 와이켈레 아울렛에서 쇼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스노클링 등 해양스포츠와 헬기투어, 원주민 문화, 다양한 당일치기 여행도 많습니다. 괌에 비해서는 대중교통도 매우 잘 되어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하와이 본섬의 호놀룰루 뿐만 아니라 주변 다른 섬에도 볼거리가 너무나도 풍부하다는 것! 하와이의 단점 중 하나가 볼게 너무 많다는 점이니 말 다했죠?
이런 하와이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비행시간인데요, 하와이까지 가는 비행시간은 8~9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한국과 시차도 7시간이나 나서 컨디션 조절도 쉽지 않지요. 그리고 호텔비나 경비가 다른 휴양지보다 비싸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3. 필리핀 세부
하와이는 너무 멀다구요? 그리고 비용이 너무 많이 나온다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저렴한 가격, 가성비 갑! 부담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휴양지! 바로 필리핀 세부입니다! 필리핀 세부는 비행기로 4시간이면 갈수 있는 가까운 휴양지에요 그리고 시차도 1시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원체 물가가 싼 지역이라 매우 좋은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끽 가능합니다. 임산부가 되면 영양관리가 필수죠. 세부로 가시면 맛있고 신선한 동남아 과일들을 마음껏 맛보고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몸이 불편하면? 바로 마사지 받으로 고고~ 동남아인데도 영어가 잘 통한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필리핀 세부의 단점은 교통이에요. 아직은 기반시설이 취약한 편인데 택시, 지프, 오토바이 등이 많습니다. 택시를 타게되면 흥정을 하려하거나 잔돈을 잘 거슬러주지 않는 경험을 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대중교통은 지프니라는 버스가 있는데 가격은 저렴하지만 에어컨이 안되어 있고 노선이 매우 복잡합니다. 창문이 없어서 매연이 느껴질때도 많아요. 마지막으로 해충이 많은 것도 약간은 아쉬운 점이에요.
4. 일본 오키나와
미국도 아니고 동남아도 아니라면? 일본에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본은 너무 도시 아니냐구요? 일본의 오키나와에 가면 되죠! 일본 오키나와는 일본 특유의 깔끔함과 잘 갖추어진 기반시설로 쾌적한 여행을 보장해 줍니다. 동시에 독자적인 류큐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현대 일본 스럽지 않은 이국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지요. 이케이 비치 등 천혜의 자연과 함께 해변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행기 시간도 2시간 밖에 안걸려요!
일본 오키나와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너무 가까워서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ㅋㅋ 뭐랄까.. 해외여행에 가지 않은 듯한 느낌? 그리고 일본하고는 다르지만 여전히 일본이기 때문에 물가가 싸지 않습니다. 호텔값도 어느정도 비싼 편이에요.
5. 베트남 다낭
대망의 마지막 태교여행 추천지. 베트남 다낭입니다. 요즘 다낭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워낙 많이 가시다보니 대한민국 다낭시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이렇게 많이 분들이 간다면 그만큼 검증된 곳이겠죠? 베트남 다낭은 비행시간 5시간 정도로 갈 수 있어요. 다낭은 물가도 저렴해서 좋은 리조트에 묵을 수 있고, 옛날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호이안 시내 탐방, 투본강에서 바구니배 타기 등 재미있는 놀거리도 많습니다.
다낭의 단점이라면 해양 스포츠가 별로 없다는 점이에요. 다낭은 가이드 끼고 여유있게 동네 구경을 하기에는 좋지만 스노쿨링이나 물고기를 보기 원하신다면 비추입니다. 그리고 가이드를 끼고 가신다면 필수적으로 특산품 소개 코너를 들리셔야 할 수도 있어요 ㅋㅋㅋ 주로 노니를 팔려고 하는데 꼭 사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론
이제 태교여행은 임신&육아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것 같아요! 출산 하고 나면 눈코뜰새 없이 바빠질텐데 그 전에 맘편히 떠날 수있는 마지막 기회네요. 그리고 즐겁고 행복하려고 여행을 가는건데 불편하게 다녀오면 안되겠죠? 여행은 많이 준비한 만큼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것 같아요. 직접 다양한 여행 옵션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고 행복한 가정꾸리시길 바래요!
'임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주의 출산이란? 장단점 비교 (0) | 2022.07.29 |
---|---|
가임기 정확하게 측정하는 법 BEST 3 (0) | 2022.07.26 |
알기쉬운 임신 초기증상 5가지 (0) | 2022.07.24 |
댓글